이름: 관리자 번호: 4(4)   날짜: 2011-07-19 12:51:27   조회: 6933
제목: 조은뉴스] 숙명e비즈포럼, ''인사이트 마케팅'' 세미나 개최 [관련링크]
조은뉴스] 숙명e비즈포럼, ''인사이트 마케팅'' 세미나 개최
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주임교수 문형남)주관
2010년 04월 15일 (목)

http://www.egn.kr/news/articleView.html?idxno=17872

[조은뉴스=신영수 기자]  숙명여대 정책ㆍ산업대학원(주임교수 문형남) e비즈니스전공(www.ubiztop.org)과 웹발전연구소(www.roadweb.org)가 운영하는 숙명e비즈포럼(SeBiF)은 오늘(4/13, 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010년 2차 산학협력 포럼으로 "인사이트마케팅(Insight Marketing)의 국내외 사례와 시사점"이라는 제목으로 조선일보생활미디어(월간 이코노미플러스) 이창희 국장을 강사로 하여 세미나를 진행했다.

장소는 숙명여대 순헌관 406호이며,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였다.

고객 인사이트란 고객이 가지고 있는 잠재적인 또는 드러나 있는 모든 종류의 욕구와 속마음을 말한다.

인사이트 마케팅이란 이러한 고객 인사이트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단순히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내놓는 것을 넘어서서 인사이트를 반영한 전략의 변화까지를 의미한다.

선진국에서는 수년전부터 인사이트 마케팅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2년전에 관련 책이 소개되면서 관심을 모았다. LG전자는 상무를 팀장으로 하는 인사이트마케팅팀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에 열린 숙명e비즈포럼 2010년 1차 산학협력 포럼에서는 (주)터치링의 김태현 이사와 현재봉 대표이사가 “실시간 소셜웹의 등장과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와 “기업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발표하는 세미나가 열렸다.

숙명e비즈포럼은 향후에도 수시로 e비즈니스 및 IT 관련 업체들과 활발한 산학협력 연구 및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숙명e비즈포럼은 관련 업체들의 신청을 받아 학계와 업계 전문가들에게 IT 관련 최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 등에 대해 발표할 기회를 제공하려고 한다.

prev [스포츠조선] SC 베스트 프랜차이즈 대상- 전문가 심사평
next 디지털타임스] 웹발전연구소 창립 10주년
14.57.215.68
목록


번호 관련링크 제목 이름 날짜 조회
1 http://www.egn.kr/news/articleView.html?idxno=17872 조은뉴스] 숙명e비즈포럼, ''인사이트 마케팅'' 세미나 개최 관리자 2011-07-19 6933
이전 쪽 다음 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