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관리자 번호: 263(270)   날짜: 2015-07-21 15:24:11   조회: 7593
제목: 국민안전처 앱, 장애인 접근성 개선 완료 하거나 조치 예정 [관련링크]
국민안전처는 장애인 앱 접근성을 지적한 11일자 세계일보의 <정부부처 앱 조차도 ‘불통’…“내 손 안의 세상? 여전히 깜깜”> 제하 기사와 관련, “119신고(7.3), 이머전시 레디(6.30)는 개선 완료해 서비스 중 이며 안전신문고는 예산확보 후 오는 10월말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향후 신규개발·기능개선 정보화사업시 발주 전 접근성 준수여부를 확인해 조치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는 이날 스마트폰 활용시 민간뿐만 아니라 정부부처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앱에서도 장애인 앱 접근성이 떨어진다고 하면서 국민안전처 4개 앱 중 3개가 시각장애인이 접근이 취약하다고 지적했다.

문의: 국민안전처 정보통계담당관 02-2100-0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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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ttp://www.korea.kr/policy/actuallyView.do?newsId=148798136&call_from=naver_news 국민안전처 앱, 장애인 접근성 개선 완료 하거나 조치 예정 관리자 2015-07-21 7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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